2022/05 4

linux - 파일 인코딩 변경

로컬 서버에서 지정된 인코딩 정보와 파일의 인코딩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terminal에서 해당 파일을 읽을 때 아래와 같이 한글이 깨질 수 있다. 해당 파일의 인코딩 정보는 $file -I filename 으로 확인할 수 있다.(윈도우는 $file -bi filename) 해당 파일의 charset은 iso-8859-1이다. 일반적으로 맥 서버의 한글 인코딩 설정은 utf-8로 되어있다. 이렇게 인코딩 정보가 다르면 한글을 정상적으로 읽을 수 없기 때문에 vim으로 파일을 열어서 인코딩 형식을 변경해준다. 그러고나서 다시 인코딩 정보를 확인하면 utf-8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, 한글도 정상적으로 출력된다.

Kibana - 모니터링 멈추기

키바나를 elastic search와 연동하여 실행시 default로 실시간 데이터가 적재된다. 만약 테스트를 위한 작은 VM을 띄우고 실습한다면, 용량에 부담을 주고 ssh 서버 접속이 제한될 수 있으니 경우에 따라 제한할 필요가 있다. - 실행시 데이터 적재되는 모습 메모리 용량 조절을 위해 모니터링하지 않을때는 데이터가 쌓이지 않도록 Dev-Tools 탭에서 elastic search 명령으로 초기화할 수 있다. _cluster/settings에 persistent -> null 명령어를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 수집이 중단된다(붉은 선 기점으로 중단)

Elastic Search - 외부 호스팅 개방

외부에서 엘라스틱서치 클러스터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config/elasticsearch.yml 파일에서 network.host: “_stie_” (혹은 internet-ip) 를 입력해줘야 한다. 그런데, 이렇게 수정하고 실행하면 부트스트랩 에러가 발생한다. 이 부분을 해결하려면 /etc/security/limits.conf 파일과 /etc/sysctl.conf 파일 수정 통해 리소스 제한을 영구적으로 풀어줘야한다. 수정 내용은 아래 이미지 참고) 수정했다면, 리눅스 시스템을 다시 올린다. $sudo shutdown -r 추가로, config 파일에 discovery.seed_hosts로 호스트 설정도 해줘야 한다. 이렇게 외부 호스트를 열고 실행시, 내부에서는 이제 localhost로는 접속이 안되고,..

1